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77
78
79
80
81
82
83
84
85
86
87
|
import java.util.Scanner;
class Tank {
String enterTank;
String attack;
String tankName;
String missile;
String ask;
int cannon;
// 탱크의 정보를 표시해주는 함수
void tankInform(){
if(enterTank.equals("All") || enterTank.equals("all")){
System.out.println("탱크 이름 : K1, 주포 종류 : 1단계, 미사일 미장착");
System.out.println("탱크 이름 : K2, 주포 종류 : 2단계, 미사일 미장착");
System.out.println("탱크 이름 : K3, 주포 종류 : 3단계, 미사일 장착");
}else{
if(enterTank.equals("K1") || enterTank.equals("k1")){
tankName = "K1";
cannon = 1;
missile = "미사일 미장착";
}else if(enterTank.equals("K2") || enterTank.equals("k2")){
tankName = "K2";
cannon = 2;
missile = "미사일 미장착";
}else if(enterTank.equals("K3") || enterTank.equals("k3")){
tankName = "K3";
cannon = 3;
missile = "미사일 장착";
}else{
System.out.println("ERROR!");
}
System.out.println("탱크 이름 : " + tankName + ", 주포 종류 : " + cannon + "단계, " + missile);
}
}
// 탱크의 공격을 실행하는 함수
void tankAttack(){
if(attack.equals("K1") || attack.equals("k1")){
System.out.println("< K1 공격 >");
System.out.println("주포 발사 : 펑");
}else if(attack.equals("K2") || attack.equals("k2")){
System.out.println("< K2 공격 >");
System.out.println("주포 발사 : 펑펑");
}else if(attack.equals("K3") || attack.equals("k3")){
System.out.println("< K3 공격 >");
System.out.println("주포 발사 : 콰쾅");
System.out.println("미사일 발사 : 초전박살");
}else if(attack.equals("All") || attack.equals("all")){
System.out.println("< K1 공격 >");
System.out.println("주포 발사 : 펑");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ln("< K2 공격 >");
System.out.println("주포 발사 : 펑펑");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ln("< K3 공격 >");
System.out.println("주포 발사 : 콰쾅");
System.out.println("미사일 발사 : 초전박살");
}else{
System.out.println("ERROR!");
}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ank select = new Tank();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do{
System.out.print("탱크의 정보를 보려면 탱크의 이름(K1, K2, K3 또는 All)을 입력하시오. : ");
select.enterTank = scanner.next();
System.out.println();
select.tankInform();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("공격 메뉴로 가시겠습니까?(Y 또는 N입력) : ");
select.ask = scanner.next();
}while(select.ask.equals("N") || select.ask.equals("n"));
do{
System.out.print("공격할 탱크의 이름(K1, K2, K3 또는 All)을 입력하시오. : ");
select.attack = scanner.next();
System.out.println();
select.tankAttack();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("재공격을 하시겠습니까?(Y 또는 N입력) : ");
select.ask = scanner.next();
}while(select.ask.equals("Y") || select.ask.equals("y"));
System.out.println("게임이 끝났습니다.");
};
};
|
cs |
'프로그래밍 공부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- 기본 생성자(Default Constructor) (1) | 2020.02.19 |
---|---|
Java - 클래스(Class)와 객체(Object) (0) | 2020.02.14 |
Java - 배열 (0) | 2020.02.03 |
Java - 반복문으로 별찍기 심화 예제 (0) | 2020.01.30 |
Java - 반복문으로 별찍기 예제 (0) | 2020.01.23 |